Skip to main content

EB-2와 EB-3 는 취업 영주권 (Employment-based) 중, 일반적으로 미국회사에 취직해서 영주권을 받을 때 해당하는 카테고리입니다. EB-2는 석사 학위 (advanced degree) 혹은 학사 취득 후 관련경력 5년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, EB-3는 학사 학위 소지자, 기술직, 비숙련직을 포함합니다. 진정한 의미의 취업 영주권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, 미국회사의 Job Offer 가 필수적이며, 대부분의 경우 노동부의 Labor Certification 과정을 마쳐야합니다.

외국인인 지원자에게 영주권을 주기에 앞서, 동일한 자격요건을 지닌 현지 직원의 채용 가능 여부를 체크해보는 절차인 노동부의 Labor Certification 과정은, 지원자의 학력, 경력 뿐 아니라 Job Position 자체에서 요구되는 학위, 경력, 업무내용, 근무지 등 고려해야할 점들이 많습니다. 특히 까다롭고 시간에 민감한 노동부와 이민국 기준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경험많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.

EB-2 & EB-3 영주권 절차

1

Step1

PERM Labor Certification 과정 (최소 임금 결정 포함)
2

Step2

I-140 청원서 접수 (Visa Bulletin에 따른 대기기간 없을 시 I-485 영주권 원서 동시 접수 가능)
3

Step3

영주권 인터뷰

* 한국에서 진행 시 Step 2, I-140 청원서 승인 후 이민비자 원서 접수를 통해 대사관 인터뷰 진행